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eml 파일 보는방법

VIDAMR 2020. 12. 26. 12:25
반응형

아웃룩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아웃룩 유저와 이메일을 주고 받을 때 이메일에 eml 파일이 첨부된 것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익숙치 않은 이메일 형식이라서 간혹 이를 스팸으로 여기는 경우도 있고 열어 보려고 해도 열리지 않아 당황스러울 수가 있습니다.

eml 파일 보는방법

 

 

하지만 알고보면 정말 복잡할 게 없는 eml 파일.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되지만 우린 새로운 프로그램 까는 게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알려드리는 간단한 eml 파일 여는법. 낯선 eml파일이 무엇인지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eml파일은 일개의 파일 형식과 연결되며 Microsoft Corporation의 Microsoft Outlook Express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외에 썬더 버드, 윈도우 라이브 메일, 확장 공유 또는 백업하거나 저장된 이메일 메세지가 포함된 것이 EML파일입니다.

 

 

프리뷰어사이트는 외국 사이트지만 사용이 어렵지 않습니다. products에 들어가면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eml 파일 여는법을 가르쳐 줄 것은 EML Viewer입니다.

 

 

FreeViewer EML Viewer는 EML 파일을 쉽게 조사하고 미리 볼 수있는 전문 소프트웨어입니다. Free EML File Viewer를 사용하면 전자 메일 클라이언트 종속성없이 EML 전자 메일을 첨부 파일과 함께 열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다양한 기능과 사용자 친화적 인 인터페이스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Windows 및 Mac 기반 전자 메일 클라이언트의 첨부 파일을 사용하여 EML 파일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이 있어서 바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버전은 Export & Print into PDF, Multiple Naming Option, Advance Search Options 기능에서 차이를 보이고 가격은 69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만 무료 버전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페이지를 아래로 내리면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프로그램에서 eml 파일을 열 수 있는 프로그램 안내도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EML에 대해 EML 파일은 Microsoft Outlook 또는 Apple Mail과 같은 이메일 프로그램으로 저장 한 이메일 메시지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과 함께 제목, 보낸 사람,받는 사람 및 메시지 날짜가 포함되어 있죠. EML 파일은 또한 메시지와 함께 전송되는 파일인 하나 이상의 전자 메일 첨부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 대비 좀 더 익숙한 eml 파일 여는 법은 encrptomatic입니다. 이 사이트의 최대 장점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없이 온라인상에서 바로 eml 파일이나 msg 형식의 파일을 열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온라인 사용을 위해서는 메뉴 email viewing을 선택하고 제일 하단의 view .msg .eml online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찾아보기를 눌러 필요한 eml 파일을 선택 후 view를 클릭하면 어떤 프로그램도 없이 바로 이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많이 사용하는 eml 파일 여는법은 EML Reader Free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이사항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용 eml 리더라는 점입니다.

 

 

안타깝게도 앱스토어에는 없는 어플로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메일 백업 파일인 EML 파일 내용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일을 서버로 전송하지 않기 때문에 보안면에서 더 안심이 됩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EML 파일만 업로드하면 됩니다. 윈도우 10 사용자라면eml 파일 여는법이 한결 쉬워집니다.

 

 

기본앱에서 eml 파일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eml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연결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하면 어떤 과정 필요 없이 바로 메일이 열립니다.

 

 

필요하다면 text를 복사해서 쓸 수도 있기 때문에 저는 이 방법을 선호합니다. eml 파일 여는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어쩌면 아웃룩에서 자주 사용하는 메일을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메일이 POP3를 지원한다면 아웃룩 연동은 물론 메일 용량을 따로 정리할 염려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싫다면 앞에서 설명한 eml 파일 여는법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