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mkv mp4 변환

VIDAMR 2020. 12. 19. 20:59
반응형

최근에 컨버터라는 것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파일을 다른 형식을 파일로 변환해주는 것으로 정말 왜 이제 알았나 싶게 유용한 것이었습니다.

mkv mp4 변환 방법

 

 

그러다보니 이것도 되는지 저것도 되는지 궁금해서 이것 저것 컨버터에 넣고 변환해보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답니다. 오늘은 mkv mp4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보통 mp4 파일이 호완성이 좋아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mkv mp4 변환하는 법을 알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조금은 익숙치 않은 Mkv 파일은 마트로스카가 개발한 개방형 컴퓨터 파일 포맷으로 다른 코덕에서 사용하는 바이너리 포맷 대신 EBML을 사용하고 성능은 AVI, MP4 등과 유사합니다.

 

 

자막을 별도 파일로 지원하는 AVI 등과 달리 화질 저하 없이 다양한 영상과, 음성, 자막 파일을 한데 묶을 수 있는 파일 형식이죠. 보통 mkv mp4 변환할 때 웹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서 이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까는 걸 꺼려해서 웹사이트를 좋아하지만, 이 경우 용량이 큰 파일을 변환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고 인코딩 후 영상의 화질이 저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화질 저하도 적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무료 mkv mp4 변환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변환한 mp4 파일은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 타입에 맞춰 다운로드를 한 후 압축을 풉니다. 한국어는 적용되지 않지만 사용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한국어 패치파일이 필요하다면 온라인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exe 파일을 더블클릭해 어렵지 않게 설치를 완료합니다. mkv mp4 변환하는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우선 파일 추가를 눌러 변환하려는 파일을 불러오고 convert 버튼을 눌러 인코딩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바로 저장 경로를 지정해주면 mkv mp4 변환이 끝납니다. 출력 파일 확장자 기본 세팅이 mp4 이므로 설정을 손볼 필요도 없습니다. 변환기 좀 사용해봤다 하시는 유저분들에게 익숙한 convertio에서도 mkv mp4 변환이 가능합니다.

 

 

사용해보니 너무 편해서 앞으로 정말 변환 맛집이 될만한 곳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설치할 필요가 없어서 더욱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convertio의 장점은 300가지 이상의 포맷을 지원하여 25,6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변환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 사용 가능성이 무한합니다. 게다가 신속하고 간단합니다.

 

 

클라우드내에서 변환이 이뤄지기 때문에 리소스를 잡아먹지 않고 보안도 입증되었습니다. 사용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파일 선택을 눌러 mkv mp4 변환을 원하는 파일을 불러온 후 비디오 파일 중 MP4로 설정을 해줍니다.

 

 

옆의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설정을 디테일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 끝나면 하단의 빨간 변환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다만 여러 개의 파일을 한 번에 변환할 수는 있지만 용량은 100mb 이하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더 큰 파일은 유료 버전을 구입해야 합니다. 1G를 변환하려면 월에 14.99달러에 구입이 가능하고 제한 없이 하려면 25.99달러입니다.

 

 

대용량, 고화질 동영상 파일의 대표격이 된 mkv 파일을 가장 적절하게 재생할만한 플레이어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역시 가장 유명한 플레이어는 km플레이어입니다.

 

 

자체코덱으로 어떤 불편함도 없이 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mkv 재생이 가능한 플레이어로는 카카오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1그램 플레이어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에서 추가의 파일 설치 없이 재생이 가능한데, 혹여 재생이 안된다면 통합 코덱을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통합코덱으로 유명한 것은 스타코덱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mkv mp4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보통은 프로그램을 많이들 사용하시지만 용량이 크지 않은 영상이라면 웹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mkv 파일은 더욱 자주 맞닥뜨릴 것 같으므로 mkv mp4 변환법은 유용한 지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