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컴퓨터를 하려는데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하게 있던 바탕화면 아이콘이 보이지 않아서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실수를 뭘 건드렸는지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사라지니 어찌할 바를 모르겠기에 포털 검색창에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를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해결법

 

 

생각보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해결법도 그렇게 복잡한 게 아니었어서 이웃님들과 공유하면 좋은 지식이 되겠다 싶었습니다.

 

 

정말 단순하게 아이콘 표시 기능을 꿔놔서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이 사라졌을 수도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맨 상단에 보기 메뉴가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면 평소에 많이 보던 아이콘 크기를 어떤 사이즈로 볼 것인가가 나오는데 하단에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가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가 꺼져 있다면 바탕화화면의 아이콘이 사라져서 당황스러울만 합니다.

 

 

아마도 저처럼 다른 걸 만지다 실수로 이 표시가 꺼져 있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이럴 땐 역시 아이콘 표시 기능을 다시 켜주면 전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결방법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개인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다른 자료들을 보면 윈도우10이 아닌 경우는 아예 개인설정 메뉴가 달라서 따라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테마 메뉴로 들어가 오른편을 드래그해서 아래로 내리면 관련 설정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이 보입니다. 그러면 새 창이 뜨면서 바탕화면 아이콘을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컴퓨터나 휴지통이 체크해제 되어 있다면 바탕화면에서 일부 아이콘만 안보일 수 있겠죠. 저도 그런 적이 있어서 여기서 아이콘을 추가한 경험이 있습니다.

 

 

본인 편의에 따라서 추가하거나 삭제하면 됩니다. 변경사항은 반드시 하단에 적용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와 같은 문제 상황은 해결이 되었고 반대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일은 어떻게 하는 걸까요?

 

 

보통은 작업표시줄 맨 끝의 빈 공간을 클릭해주면 바탕화면으로 바로 갈 수 있지만 워낙 좁은 공간이니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다면 더 편리할 것입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할 수 있는 단축키도 있습니다. 윈도우키와 D를 함께 눌러주면 한 번에 바탕화면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 기회에 이 단축키를 처음 알았고 취향이지만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원하시는 유저분들을 위해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로 갑니다. 다음 페이지에선 폴더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 생긴 바로가기 아이콘이 폴더 모양이라서 다른 것과 혼동하기 쉽기 때문에 아이콘을 변경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콘 변경은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 - 바로가기 - 아이콘 변경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폴더를 작업표시줄에 끌어다 놓으면 작업 중 언제나 원클릭으로 바탕화면에 갈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이콘 중에서 사라졌을 때 가장 당황스러운 아이콘은 익스플로러일 것입니다. 이때는 앞에서 설명해드린 것처럼 바로가기 만들기에 들어가서 만들 수 있습니다.

 

 

항목 위치 입력에서 찾아보기 버튼으로 Internet Exploer를 찾는데 보통은 Program files 안에 있습니다. i익스플러로.이엑스이 파일을 선택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가르쳐드렸습니다.

 

 

더블어 인터넷 아이콘이 사라졌을 때 해결방법도 공유해드렸는데 은근 유용한 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컴퓨터 생활시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은 지식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