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가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어떠한 일을 처리하거나 수행하는데 있어 시간이 크게 단축되어 이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 피로도도 크게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프린터 인쇄가 안될때는?

 

 

특히 컴퓨터로 할 수 있는 서류작업은 수기로 할 때 보다 훨씬 간편하여 빠르게 작업하여 출력만 하면되니 그보다 간편할 수가 없습니다.

 

 

컴퓨터로 서류작업한 결과물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프린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컴퓨터에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공유 프린터일 경우에는 네트워크를 연결하여 서류를 출력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프린터도 기계이다 보니 한 번씩 말썽을 일으켜 프린터 인쇄가 안될때가 몇 번씩 있습니다. 이럴 땐 필요한 조치를 취해주어야 합니다.

 

 

프린터 인쇄가 안될때는 원인부터 찾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프린터가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주된 오류 원인으로는 인쇄용지가 프린터기에 걸렸거나 용지가 없는 경우, 프린터의 잉크가 부족한 경우 프린터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장을 의심하기보다는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기본 프린터로 설정이 되어있지 않으면 프린터 인쇄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제어판]에 접속한 뒤 [장치 및 프린터]에 들어가보면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가 기본프린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띄운 뒤에 [기본 프린터로 설정]을 클릭해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럼에도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프린터 속성]을 클릭해 프린터 드라이버나 기타 속성을 확인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프린터 인쇄가 안될때 가장 기본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항으로는 PC와 프린터를 연결한 케이블 상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PC와 케이블이 잘못 연결되어 있거나 살짝 빠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아예 케이블을 PC에서 분리시켜준 뒤 다시 연결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PC와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주면 PC에서 케이블을 인식하여 알림음과 함께 연결이 되었다는 안내창이 뜨는데요. 만약 알림음도 들리지 않고 안내창도 뜨지 않을 경우에는 케이블 불량일 수도 있고 본체의 USB포트가 불량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다른 USB포트에 연결하던지 아니면 케이블을 교환하여 다시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프린터 외에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프린터를 무선으로 이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프린터를 사용하는 분들은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도 좋은데요.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변경했거나 무선공유기를 바꿨을 경우에 프린터 인쇄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변경된 공유기로 다시 설정을 해준다거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서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상황도 아니라면 프린터 제조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문제해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연결상태의 경우 공유기 문제 아니면 일어나지 않을 일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의 중요 부속품인 잉크나 토너를 정품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프린터 인쇄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사의 정품 잉크와 정품 토너를 이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비용 때문에 재생 잉크 또는 재생 토너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이럴 경우 프린터에 따라 프린터 인쇄 오류가 발생해 동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