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실수로 차에 스티커가 붙는 일이 있었는데 이걸 깨끗하게 떼어내는 일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다 스티커 자국 제거 방법 검색을 하게 됐습니다. 분면 여러 사람의 머리를 맞대면 좋은 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스티커 끈끈이 제거 방법

 

 

역시 스티커 끈끈이 제거 방법이 있었습니다.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을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제가 검색한 내용 및 해결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스티커 끈끈이가 생기지 않으면 좋겠지만 생겼다면 깔끔히 떼어내야죠!

 

 

떼를 밀기 위해선 몸을 불려야 하듯이 스티커 끈끈이를 떼어내기 위해서는 끈끈이를 불려야 합니다. 이를 도와줄 준비물은 따뜻한 물입니다. 끈끈이가 있는 부분에 따뜻한 물을 붓고 5~10분 기다려준 후 끈끈이를 긁어줍니다.

 

 

전용 도구(스크래퍼, 밀칼 등)를 이용하면 좀 더 수월하게 긁어낼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혹시 그릇에 붙은 스티커의 경우 그릇이 열에 약한 제품이라면 뜨거운 물을 붓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는 뜨거운 물을 부은 물건을 바로 찬물에 세척하는 것도 위험한 행동입니다. 급격한 온도차로 자칫 그릇이 깨어질 염려가 있기 때문이죠. 물과 바람이라는 차이점이 있을 뿐 열기로 끈끈이를 떼어내는 것에선 동일한 방법입니다.

 

 

드라이를 통해 뜨거운 바람을 30초 가량 끈끈이 부위에 쐬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열기가 식기 전에 전용 도구를 이용하여 긁어내면 깔끔하게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엔 따뜻한 물을 붓는 게 더 잘 떼어질 것 같은데 오히려 드라이기의 효율이 높습니다. 물을 끓이는 번거로움도 없고 손에 물도 묻지 않으니 더 편리하죠. 물에 담을 수 없는 제품에 붙은 스이커 끈끈이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집안에 반드시 있는 재료인 식용류를 이용하는 것도 스티커 끈끈이 제거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식용류를 적당히 키친 타올에 묻혀서 끈끈이 부위에 문질러 주면 잘 벗겨집니다. 끈끈이 양이 많다면 식용류 양을 늘리면 됩니다.

 

 

기름기 때문에 꺼려질 수 있지만 생각보다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는 만능이라서 스티커 끈끈이 제거에도 활용됩니다.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 그리고 식초를 1:0.5:1의 비율로 섞어준 후 이를 천에 적셔 끈끈이 부위를 살살 문질러 줍니다.

 

 

열기나 기름은 원리가 짐작이 되는데 베이킹소다는 어떤 원리인지 잘 이해는 가지 않지만 주방에 있는 재료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서 더 편리합니다. 역시 다이소엔 없는 거 빼곤 다 있죠?

 

 

다이소에 스티커 끈끈이 제거제도 판매합니다. 얼룩, 잔사제거용 클리너라고 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스프레이를 충분히 흔들어준 후 끈끈이 부위에 충분히 분사합니다.

 

 

5분 가량 불려준 후 제거도구를 사용하거나 천이나 젖은 수건으로 닦아내주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후기를 보면 일단 냄새가 나쁩니다. 그리고 천이나 젖은 수건으로는 잘 제거되지 않습니다.

 

 

역시 스크래퍼가 있어야 수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만 물리적인 힘이 필요한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이 스프레이를 사용하실 땐 마스크를 하시고 힘센 사람이 필요합니다.

 

 

끈끈이 부위에 썬크림을 충분히 발라주고 불린 후 마른 면포 등으로 살살 밀어주니 생각보다 끈끈이가 쉽게 제거되는 경험을 했습니다. 전 끈끈이 부위가 넓지 않아서 그런지 아주 쉽게 해결했습니다.

 

 

이 외에도 물파스나 에프킬라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전 썬크림이 잘 들어서 물파스나 에프킬라를 사용해보진 않았습니다. 스티커 끈끈이를 녹일 용매제만 있다면 사실 끈끈이를 제거하는 일은 어려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썬크림으로 스티커 끈끈이를 제거할 때 많이 사용들 하시는 물티슈나 휴지는 별 효과가 없습니다. 또한 만능로 사용들 하시는 아세톤은 산화력이 커서 재질이 약한 물건은 변색되어 돌이킬 수 없는 효과를 불러올 수 있기에 사용 전 주의를 요합니다.

 

 

가죽 재질, 가구는 변색도 될 수 있죠. 오늘은 골치덩어리인 스티커 끈끈이 제거 방법을 총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무조건 제거제를 구입하기보단 주위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먼저 해결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질에 맞는 재료 선택도 중요합니다. 아무쪼록 끈끈이 말끔하게 제거하셔서 말끔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