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복적이고 단순한 업무 생활을 하다보면 일종의 번아웃증후군이 걸릴 가능성이 큽니다. 번아웃증후군은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으로, 현재 많은 직장인들이 겪고 있는 현상인데요.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이러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취미생활이나 자기개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한 달에 받는 월급은 한정적이고, 만약 직장을 구하고 있는 입장일 때 이것저것 배우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하지만 욕심이 생기면 무리하게 지출을 하게되어 한 달 생활에 영향을 끼칠 수 있게 되는데요.

 

 

자신을 위해 학습 또는 교육을 받기 위해 내일배움카드제도를 이용하면 돈 걱정할 필요없이 프로그램 내 자신이 원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제란 실업자 및 자영업자 등에게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함으로써 직업능력 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직업능력개발 훈련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제도인데요.

 

 

훈련상담을 통하여 훈련목적 및 훈련 필요성, 대상자 적격 여부 등을 판단하여 계좌발급을 진행합니다.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대상자는 구직신청을 한 만15세 이상 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7조에 따른 급여의 일부 또는 전부를 받은 사람이거나 여성가장, 비진학 예정의 고3 재학생, 다음연도 9월 1일 이전 대학 졸업 가능 재학생, 일용근로자로서 최근 2개월 동안의 일용 근로내역일수가 1월 간 10일 미만인 자가 해당됩니다.

 

 

또한, 농어업인으로서 농어업 이외의 다른 직업에 취업하려는 사람과 그 가족들, 1개월간 소정근로시간이 60시간 미만(주 15시간 미만 포함)인 근로자로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가 아닌 사람이거나 군 전역예정인 중장기 복무자 및 결혼이민자, 이주청소년, 난민인정자 등 어느 하나에 해당된다면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먼저, 구직신청 및 동영상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그 후 계좌발급 신청을 한 뒤 사전심의제와 고용센터에서 훈련상담을 받아야 하는데요. 이 때 신청자의 훈련과정을 탐색하고 일자리정보에 대해 수집을 합니다. 이 조건에 충족이 되면 고용센터에서 계좌발급을 결정하게 되고 내일배움카드를 수령받게 됩니다.

 

 

다음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으로는 수령한 내일배움카드로 훈련기관에 훈련수강신청을 하는데요, 정해진 출석률과 규칙을 충족하게 되면 훈련(교육)이 끝나고 난 후에 고용센터 훈련비와 훈련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먼저 사비로 교육을 수강한 후에 고용센터에서 비용을 환급받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따라 계좌발급 대상자는 유형별로 고용센터에서 요구하는 추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필수적으로는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가 있어야 하며, 선택적으로 훈련과정 탐색 결과표, 재취업(자영업) 활동 내역서(취업/창업 목적용), 신청자 의견서 등이 있어야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서류를 구비해서 제출하면 4주 이내 카드를 수령할 수 있으며, 지원대상에 따라 최대 200~300만원까지 훈련비를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직업훈련포탈 사이트인 HRD-net에서 훈련정보 유형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수강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