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느 날 갑자기 눈이 붓고 통증이 생기고 안압이 느껴지고 열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 업무를 많이 하는 사람이나 눈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주로 발생을 하는데요.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대부분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다고 합니다.

다래끼 원인, 증상, 치료

 

 

다래끼를 의외로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도 있는데요 필자의 경우에도 20년이 넘도록 다래끼를 한 번도 경험한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다래끼가 자주 발생을 하고 있어서 매우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래끼는 생각보다 많이 불편하기 때문에 치료를 빨리 받아야 하는데요 다른 질환에 비해서 뭔가 엄청 아프지도 않고 죽을 병은 아니다 보니 괜찮아지겠지 하고 방치하거나 직접 다래끼를 짜는 사람도 있습니다. 다래끼 또한 눈의 염증과 같기 때문에 손으로 짜거나 직접 짜다가 오히려 더욱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꼭 병원을 통해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다래끼를 많이 경험해보지 않은 분들은 도대체 다래끼가 무엇인지 궁금하게 됩니다 시가 나지 않는다 있기도 많기 때문이죠.

 

 

우선 대표적인 다래끼로는 눈꺼풀 화면에 나타나는 것 다래끼와 눈꺼풀 안쪽에 나타나는 속 다래끼 그리고 가장자리 적에 나타나는 콩다래끼로 구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래끼는 어디서 발생 하냐에 따라 증상이나 치료시기가 상이하다고 합니다.

 

 

다래끼에 걸리면 전염이 될까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다행히 전염성은 없고 안전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막염 일 경우에는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가족끼리 같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래끼가 나타나게 되면 100% 눈쪽에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열감이 느껴지거나 눈이 뻑뻑하고 눈이 불편하고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느껴지고 안압이 강하게 생기고 충혈이 되는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심하게 가려워서 계속 긁는 사람도 있으며 눈에 모래가 들어간 것처럼 이물감이 느껴지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이 다래끼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년이나 30년 동안 달에 키가 한 번도 나지 않았는데 갑자기 생겨난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다래끼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우선 눈물 세미나 보조 샘에 감염이 되었을 경우가 가장 크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면역력 저하입니다 환경이 좋지 않거나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아서 다래끼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잘못된 화장품 사용으로 인해서 감염이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항상 관리 되지 않고 뚜껑이 열려있거나 외부 노출이 많이 되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면 다래끼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병원을 방문해 보면 대부분 의사 선생님들이 눈을 자주 만지기 때문에 다래끼가 걸린다고 합니다.

 

 

눈을 만지지 않으면 다래끼에 안걸릴 가능성이 90% 라고 합니다. 다래끼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해야 되는게 수건에 따뜻한 물을 적셔서 눈 찜질을 해주는 것입니다.

 

 

아내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막혀 있는 샘을 뚫어서 나쁜 세균을 밖으로 보내려면 눈 찜질이 최고라고 합니다. 절대로 다래끼가 난 부위를 짜거나 꼬집거나 자꾸 눈으로 만지면 상태가 심각해지기 때문에 최대한 손으로 만지지 않고 찜질을 하거나 휴식을 취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반신욕과 같은 체온을 올려주는 행동도 다래끼를 없애는데 큰 도움을 주며 화장을 당분간 하지 않는 것도 다래끼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먹는 것도 영향을 주는데요.

 

 

진정 효과가 있는 카모마일 차를 먹게 되면 통증과 붓기가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뜨거운 물에 카모마일 티백을 담궈 우려내어 마시게 되면 다래끼가 조금씩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온찜질을 할때 찜질만 하는게 아니라 찜질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엄지손가락으로 양쪽 눈을 지긋이 꾹꾹 눌러 주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눈 마사지라고 할 수 있는데 눈을 최대한 꼭꼭 눌러 안의 샘들을 자극하여 나쁜 세균이 뭉쳐 있는 것을 최대한 밖으로 빼내 주는 작업을 해주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 하루에 찜질을 몇 번 해야 되냐고 묻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두 번이며 최대 3번에서 4번까지만 하는게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번 할 때 찜질 시간은 3분에서 5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는게 핵심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